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다시 보고 싶은 영화 노팅 힐 (OST 듣고 싶은 영화)

by 영화 정보 2023. 5. 2.

영화 노팅 힐은 1999년 개봉한 로맨틱 코미디이다. 평범한 남자와 슈퍼 스타 여배우가 사랑에 빠진다는 이야기이다. 뻔한 스토리를 가졌지만 이상하게 계속 보게 되는 영화다. 털털한 매력의 휴 그랜트와 밝게 웃는 모습이 아름다운 배우 줄리아 로버츠를 만날 수 있는 영화이다.

노팅 힐 영화 포스터

노팅 힐 영화 줄거리

윌리엄(휴 그랜트)은 ‘노팅 힐’이라는 마을에 사는 소탈한 남자이다. 그는 괴짜 친구 스파이크(리스 이 판)와 함께 지낸다. 윌리엄은 시장 한쪽에 위치한 자그마한 여행 전문 서점을 운영하며 소소한 삶을 살고 있다. 그에게 성공에 대한 야망이나 미래를 향한 포부 같은 것들은 거리가 멀어 보인다. 여느 때와 마찬가지로 평범한 하루를 보내고 있던 그에게 특별한 손님이 찾아온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인기 배우 애나 스콧(줄리아 로버츠)이 그의 서점을 들러 책을 사간다. 우연히 그녀를 보게 된 그는 놀라워 어쩔 줄 모른다.

 

이후 윌리엄은 길 모퉁이를 돌던 애나와 우연히 부딪히게 된다. 윌리엄이 들고 있던 주스가 쏟아지는 바람에 애나 옷은 젖어버린다. 어쩔 수 없이 윌리엄은 그녀를 자신의 집으로 데려간다. 그녀가 씻고 옷을 갈아입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어색한 대화가 오고 간다. 윌리엄에게 끌린 애나는 그와 헤어지면서 갑작스러운 키스를 건넨다. 윌리엄은 그녀의 키스를 잊지 못한다.

 

며칠 후 애나는 자신이 묵고 있는 호텔로 윌리엄을 초대한다. 호텔에서 애나는 여러 매체와 인터뷰 중이었다. 그녀의 매니저는 윌리엄을 기자로 오인하여 애나와 만나도록 도와준다. 윌리엄은 그녀에게 기자인 척하며 질문을 하자 그녀는 웃음을 터트린다.

 

윌리엄은 자신의 여동생 생일 파티에 애나를 초대한다. 애나를 본 윌리엄의 친구들은 그녀를 알아보지 못한다. 그러다 그녀가 진짜 애나 스콧인 것을 알고 함성을 지른다. 저녁 식사가 끝나고 산책을 하며 대화를 나누는 둘은 점점 더 가까워진다. 애나는 자신의 호텔로 윌리엄을 데리고 간다. 하지만 그곳에는 그녀의 남자친구가 기다리고 있었다. 그녀가 어쩔 줄 몰라하며 당황하자 윌리엄은 룸서비스 직원행세를 하며 돌아 나온다. 그렇게 헤어진 윌리엄은 짧지만 강렬했던 애나와의 만남을 잊지 못하고 그리워한다.

 

시간이 흐른 후 그녀가 윌리엄을 다시 찾아온다. 그녀가 무명시절 찍었던 누드사진들이 공개되면서 곤경에 처하게 된다. 그래서 그녀는 기자들을 피해 잠시 윌리엄에게 도망을 온 것이다. 윌리엄은 사건이 잠잠해질 때까지 자신의 집에서 지낼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하지만 함께 살던 스파이크 때문에 그녀의 위치는 탄로 나고 그의 집에 기자들이 몰려온다. 그녀는 윌리엄이 자신을 배신했다고 오해하며 화를 내고 떠난다.

 

다시 시간이 흐른 어느 날, 윌리엄은 애나가 영화 촬영을 위해 영국에 있다는 사실을 알고 촬영장으로 찾아간다. 촬영이 끝나길 기다리던 윌리엄은 애나가 동료배우에게 '윌리엄과는 특별한 관계가 아니다'라고 말하는 것을 우연히 듣게 된다. 그는 실망하며 그녀를 떠나기로 결심하지만 애나가 찾아와 촬영장에서 한 말은 오해라며 사랑을 고백한다.

 

그렇게 윌리엄은 애나의 사랑을 확인하지만 그녀와 자신을 가로막는 현실적인 벽은 높아 보였고 두 번 다시 상처받고 싶지 않다며 거절한다. 애나는 상심하지만 윌리엄을 이해한다며 그를 떠난다.

 

애나를 떠나보낸 윌리엄은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그녀를 놓치면 후회할 것이라는 사실을 깨닫는다. 기자회견을 하고 있는 애나를 찾아 간 윌리엄은 다시 한번 기자행세를 하며 그녀에게 묻는다.

"윌리엄 씨와 친구 이상의 관계로 발전할 수 있나요?"

"그럴 생각도 있었는데, 이젠 틀린 것 같네요."

"만약 윌리엄 씨가 자신이 어리석었다고 인정하고 용서해 달라고 하면 어쩌시겠습니까?"

애나는 미소 지으며 " 네, 좋아요"라고 대답한다.

 

그렇게 둘은 사랑을 확인하고 결혼한다. 공원 벤치에서 책을 읽는 윌리엄과 그런 윌리엄의 무릎을 베고 누운 평화로운 모습의 애나를 비추면서 영화는 마무리된다.

 

노팅 힐을 다시 보게 하는 그녀의 미소와 주제곡 OST

보통 동화 속 신데렐라나 영화 귀여운 여인 등을 보면 상류층의 남자가 하층민 여자를 사랑하게 되고 여자를 상류층으로 끌어올리는 스토리가 대부분이다. 하지만 노팅 힐은 평범한 남자가 인기 여배우를 만나면서 유명해지는 내용을 담았다. 뻔해 보이는 신데렐라이야기를 남과 여의 역할을 바꿈으로써 조금 색다른 재미를 가미했다.

 

인기 배우 애나 스콧은 주변의 시선과 이미지를 신경 써야 하는 생활 때문에 몸도 마음도 지쳐있다. 모든 것을 가진 것처럼 보이는 애나이지만 그녀에게도 아픔은 있다. 그런 그녀의 삶에 지극히 평범하고 소탈한 남자 윌리엄이 나타난다. 윌리엄은 그녀의 마음을 편안하게 해 주고 배려한다. 그는 그녀가 쉴 수 있는 유일한 쉼터가 된다. 애나는 윌리엄과 함께 하는 것만으로도 힐링을 얻는다.

 

언뜻 보기에는 애나가 윌리엄을 유명하게 만들고 상류사회로 끌어올리는 신데렐라 스토리 같지만 사실 위태로운 애나를 구해주는 것은 윌리엄이다. 또한 윌리엄도 애나를 통해 일상의 단조로움에서 벗어나며, 잊고 있던 사랑의 감정을 느끼게 되고 새로운 삶을 살 수 있게 된다.

 

영화에서 둘의 사랑은 서로를 오해하면서 자꾸 어긋난다. 이 같은 전개는 관객들을 안타깝게 만든다. 하지만 결국 기자회견장에서 서로의 사랑을 확인하는 장면은 이 영화를 다시 보고 싶게 만든다. 사랑하는 윌리엄을 보며 밝게 웃는 애나의 행복한 미소와 함께 울려 퍼지는 음악 she는 영화의 감동을 배가시킨다. 주제곡 she 만 들어도 영화 한 편을 다 본 것 같은 사랑의 감정이 밀려온다.

 

댓글